top of page

우리는

WHAT WE DO...

우리는 급변하는 패러다임 전환의 시대를 맞아 기존의 정치가 국민의 생각과 여망을 담아내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새로운 가치와 이념의 정립을 통해 개인의 자유와 행복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질서와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새로운 수권정당을 만들 것을 선언한다.

새 정당은 '공감・공생・공정'을 바탕으로 '나와 우리가 자유롭고 행복한 공동체'를 이루는 데 국가의 전략과 자원을 총 결집시켜 모든 국민이 정치・경제・사회・ 문화・교육・복지 등에서 정신적 그리고 물질적인 풍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우리는 이를 위해 자유와 공생 그리고 공정을 추구하는 모든 세력과 손을 잡고 전체주의, 공산주의, 사회주의 등 유사 전체주의 세력을 이 땅에서 몰아내어 자랑스런 선진 자유통일 대한민국을 후손에게 물려주는 데 온 힘을 다할 것이다.

창당발기취지문

2020년 10월 15일 자유시민당 중앙당 창당발기인대회를 개최합니다.

 

이웃집에서, 길거리에서, 공원에서, 직장에서 친근하게 만나는 보통 사람들이 새로운 대한민국 미래 설계에 도전합니다.

 

한명 한명 직장인으로, 자영업자로, 기업인으로, 주부로 심지어 실업자와 은퇴자의 삶을 살고 있는 보통 사람들입니다. 사회 곳곳에서 자유와 공정 그리고 국민의 권리를 묵묵히 지켜 온 1천명의 보통 사람들이 자유시민당 중앙당 창당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기업인, 자영업자, 직장인, 청년, 교수 등 전문가, 종교인, 문화예술인, 사회 활동가, 주부, 전직 공직자, 은퇴자들이 자유시민당의 블록이 되기를 자청했습니다.

특정 정당 이념에 포로가 된 유권자가 아니라 '상식 정의'와 '상식 공정'을 실천하는 정당을 위해 국민주권 하나하나가 체인으로 연결되는 신개념 블록체인정당으로 모였습니다.

 

문재인 정권 3년은 실패의 연속이었습니다. 헌법 속 대한민국 정체성이 흔들렸고, 경제와 국민의 삶은 파탄 직전으로 내몰렸고, 평화를 명목으로 전체주의 북한 독재정권과 일방적인 밀월을 추구했으나 대한민국 국민 총격 사살로 국제적 조롱을 받았습니다. 코로나 방역 광화문 ‘재인산성’은 전 세계에 웃음거리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실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야당다운 투쟁력을 보여주지 못했고, 시대정신을 찾기 위한 치열한 내부 투쟁은 사라졌고, 인물과 정책 그리고 비전에서 수권능력을 상실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주도하는 정당 정치는 독재시대이념과 국민의 대립과 갈등을 먹이로 삼아 공생의 관계로 생존하고 있기에, 국민주권은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에 의해 침해당하고 이용당하고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헌법 속 국민주권의 본질을 회복하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건국을 넘어선 또 다른 대한민국으로의 진화를 위해 새로운 정당이 출현해야 합니다.

 

자유시민당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가 될 것입니다.

 

자유시민당은 “당의 주권은 당원에게 있고 당의 모든 권력은 당원으로부터 나오는” 정당으로 오직 국민의 자유와 행복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풀뿌리 민주정당이 될 것입니다.

 

자유시민당은 오직 당원과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행동으로 진실을 추구할 것입니다. 최초로 블록체인시스템을 정당운영에 도입한 디지털정당으로 당원과의 소통에서, 공직 후보 선출 과정에서, 정책 결정 과정에서 당원과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는 데 초점을 둘 것입니다.

 

자유시민당이 국민께 드리는 10가지 약속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유시민당이 추구하는 최고 가치는 국민의 자유와 행복입니다.

2. 당의 주권은 당원에게 있고, 당의 모든 권력은 당원으로부터 나오는 정당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3.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 그리고 공정한 법치주의를 실현하겠습니다.

4. 대한민국 최초의 블록체인 디지털정당으로 직접민주주의를 구현하겠습니다.

5. 서민의 호주머니가 따뜻한 생활경제, 미래의 성장동력이 꿈틀대는 나라경제를 육성하겠습니다.

6. 중앙당 폐지, 당원의 원활한 소통과 직접의사결정으로 풀뿌리 민주정당을 완성하겠습니다.

7. 굳건한 한미동맹, 국익우선의 외교와 안보로 자유통일을 견인하겠습니다.

8. 국회의원 정수를 200명으로 축소하고 저비용‧고효율의 일하는 국회로 개혁하겠습니다.

9.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와 비전 제시로 선진 대한민국의 번영을 창출하겠습니다.

10. 작은 정부를 통한 국가시스템을 개조하겠습니다.

 

자유시민당은 국가의 운명, 국가의 경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정자의 손이 아니라 스스로 지키기 위한 험난한 도전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자유시민당의 작은 발걸음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내년 보궐선거에서, 다음 대통령 선거에서 당당히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로 세우기 위해 거대한 발걸음으로 도전장을 던질 것입니다.

bottom of page